[소식]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 오리엔테이션 개최
08-22
김병로(세계시민포럼 음악교육부 매니저)
사단법인 세계시민포럼은 2025년 8월 16일(토)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하늘교실에서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청소년 단원과 지도 교사, 운영진 등 총 20명이 참석해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세계시민정신을 바탕으로 음악을 통한 협력과 공존의 가치를 다짐했다.
행사는 배기동 세계시민포럼 상임대표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한유경 운영팀장의 환영사와, 박정완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팀장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이어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의 창단 취지와 향후 활동 계획이 소개되었으며, 단원들을 프로그램의 목표와 운영 방식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 7명, 플루트 5명, 피아노 1명, 드럼 1명 등 총 14명의 단원으로 출발하며, 음악을 통해 협력하고 성장하는 청소년 공동체를 지향한다. 단원들은 협력·책임·존중을 실천하는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 수칙을 함께 낭독하며, 포용과 화합의 다짐을 나누었다. 특히, 지도 교사 방가연·김수연 선생님의 특별 바이올린 연주와 단원들의 합주 실습 은 참가자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었으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오리엔테이션은 단체 사진 촬영으로 따뜻하게 마무리되었다.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는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와 협력하여 단순한 음악 교육을 넘어, 청소년들이 서로의 차이를 존중하며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는 매주 정기 연습을 시작으로, 9월 창단식, 12월 온-온-온 페스티벌, 지역 행사 참여 등 다양한 무대를 이어가며 음악적 성취와 공동체적 성장을 함께 이끌어갈 계획이다.
사진 설명
1.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 오리엔테이션 단체 사진 (2025.08.16. 안산시 글로벌청소년센터 하늘교실)
2. '세계시민포럼 청소년 드림 오케스트라' 오리엔테이션 오프닝 현장
3. 영상으로 인사말을 전하는 세계시민포럼 배기동 상임대표
4. 단원 소개를 진행하는 최아니타 악장
5. 오케스트라 실습에 참여하는 단원들
6. 특별 연주를 선보이는 바이올린 지도 교사 방가연·김수연 선생님
#세계시민포럼 #GlobalCitizenshipForum #세계시민포럼청소년드림오케스트라 #안산시글로벌청소년센터 #오리엔테이션 #세계시민 #GlobalCitizen #오케스트라 #바이올린 #플루트 #피아노 #드럼 #하모니 #한미약품
세계시민포럼은
여러분의 소중한 후원으로
운영됩니다.
한국을 사랑하는 수많은 다문화가정들이
편견과 차별을 이겨내고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후원 문의
070-7755-9595
후원 계좌
KEB 하나은행 562-910021-46404 사단법인 세계시민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