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세계시민문화예술학교 창의미술프로그램과 함께한 순간들

12-22

55877ed0f395a8eb349c06ef06370464.png
 



배서영(세계시민포럼 미술 프로그램 매니저)


세계시민문화예술학교의 창의미술프로그램은 세계시민정신 함양 교육을 위한 세계시민포럼의 핵심 교육 사업 중 하나이다. UNESCO가 강조하는 세계시민교육의 핵심 분야 중 사회·정서적 영역을 중심으로 학습 과정을 설계하여,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세계시민이 존중과 공감, 가치와 책임을 공유함으로 인류애 함양을 목적으로 한다. 보다 창의적 소통의 실천과 참여적이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세계시민문화예술학교의 창의미술프로그램은 동시대 미술 작가와 미술이론가와 함께 융·복합 문화 예술 교육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2022년 창의미술프로그램에는 고려인, 대만, 러시아, 베트남, 몽골, 미국, 중국, 아프가니스탄, 일본, 캄보디아, 케냐, 키르기스스탄, 필리핀, 한국 등 약 1,900명의 세계시민이 참여하였다. 나아가, 재학생 중 이주배경 학생 비율이 40%에 육박하는 경기도 평택시 공립 초등학교의 정규 수업으로도 세계시민문화예술학교의 창의미술프로그램이 2학기 동안 운영되었다. 창의미술프로그램은 배움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실천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대 사회에 필요한 세계시민 역량 교육이라는 평가가 있었다. 앞으로도 우리 사회가 다름을 향한 존중과 포용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창의미술프로그램은 세계시민에게 소통의 가교 역할을 하고자 한다.

 

 

<세계시민문화예술학교 창의미술프로그램> 유튜브 바로가기

 

 

사진 설명

1. (스케치 영상 중) 평택 송신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

 

#세계시민포럼 #GlobalCitizenshipForum #세계시민 #창의미술프로그램 #세계시민교육 #UNESCO #세계시민정신 #We_are_global_citize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