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세계시민 멘토-멘티 프로그램 ‘젓가락 행진’ 보고회

06-28

68f33d2d73a9612a4ac979eec1e9b7df.jpg
 

 

bd842c4392e5b3ba3b9a9143d497b424.jpg
 


임지혜(세계시민포럼 교육 프로그램 매니저)

 

지난 625() ‘젓가락 행진의 마지막 일정인 공유 및 보고회가 경희대학교 서울 캠퍼스 청운관에서 진행되었다. 이것으로 20221학기에 진행된 세계시민포럼과 경희대 후마니타스 칼리지의 협력 프로젝트 <세계시민 멘토-멘티 프로그램 '젓가락 행진'>이 마무리되었다.

 

참여한 세 팀은 멘토-멘티 프로젝트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팀별로 주제를 담아 대학 탐방, 전통문화 탐방, 인생 책 소개, 각국의 문화소개, 영화감상, 여행 등 문화교류를 하며 추억을 쌓아 나갔다. 특히 음식은 친해지기 위한 상호작용의 큰 역할을 하였다. 각국의 음식을 먹으며 나누는 이야기는 서로를 이해하는 중요한 요소였다.

학생들은 젓가락 행진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관계를 쌓으면서 멘토-멘티 이상의 관계로 발돋움했다. 또한 세계시민포럼은 멘토-멘티 참가자들에게 수료증이 수여하였다.

 

49()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25() 보고회까지 약 3개월 동안 경희대 학생들과 이주 배경 청소년들은 멘토-멘티 팀 활동을 하며 성숙한 세계시민으로 문화 다양성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였다.

 

참석자들은 이 프로젝트의 의의를 공감하며 편견 없이 함께 살 수 있는 아름답고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한 세계시민으로 한 걸음 나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지속해서 발전하는 프로그램이 되길 희망했다.

 

 

 

사진 설명

1. ‘젓가락 행진보고회 모습

2. '젓가락 행진' 보고회 단체 사진 


#세계시민포럼 #GlobalCitizenshipForum #세계시민 #GlobalCitizen #경희대후마니타스칼리지 #젓가락행진 #이주배경청소년멘토링프로그램 #멘토링프로그램 #세계와시민 #독립연구 #이주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