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서] 세계시민학 총서 Vol.1 < 세계시민학 서설>

05-02

7d1480fd3fc26200aa259110b19a5787.png
 

사단법인 세계시민포럼이 기획하고 엮은 학술서인 세계시민학 총서의 첫 번째 시리즈인 <세계시민학서설>이 주류성 출판사를 통해 출간되었습니다.

 

세계시민학 분야 정립을 위한 이론서 시리즈의 첫 번째 학술서이며 김다원 (광주교대 사회과교육과 부교수), 배기동 (한양대 문화인류학과 명예교수), 유재원 (한국외대 그리스학과 교수 ), 이희수 (한양대학교 문화인류학과 명예교수), 임지현 (서강대학교 사학과 교수), 전주영 (경운대학교 글로벌학부 교수), 정우탁 (경희대학교 후 마니타스 칼리지 객원교수)이 저자로 참여하였습니다.

 

이 책은 '세계시민'이라는 개념이 왜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서 시작하여 문명의 분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역사적 인식 차이 및 갈등과 그로 인해 파생되는 사회현상들에 관련한 내 용을 다루고 있으며, 오늘날 세계시민 교육의 방향성에 대한 고찰과 우리 사회에 공유되고 있 는 '공존'의 개념과 발전 그리고 실천에 관련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세계시민포럼은 이와 같은 출판물이 앞으로 다양한 현상적 관찰과 담론을 형성하는데 기여 하기를 바라며 그 최초의 작업으로  <세계시민학서설>을 기획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이 2021 년에도 지속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류성출판사 펴냄, 344페이지, 컬러, 22,000

 

<세계시민학 서설>은 주요 서점 및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8214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