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서울시립미술관과 세계시민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위한 상호협약서 체결

12-26

83d4a16feedd2d8bace6f0608d04b4ba.jpg



사단법인 세계시민포럼과 서울시립미술관은 20231214일 상호협약서를 체결했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모두가 만나고 경험하는 미술관, 사용자, 매개자, 생산자 모두가 함께 뜻깊은 사회문화적 가치를 일구는 미래를 상상하는 미술관입니다. 1988년 개관한 이래로 현재 서소문 본관 · 북서울미술관 · 남서울미술관 · 미술아카이브 4개의 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서서울 미술관과 사진미술관이 곧 개관될 예정입니다서울시립미술관은 매해 전시 의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으며, 미디어의 개념을 확장하는 동시대 미술 행사인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를 격년으로 개최합니다. 더불어 다양한 계층을 아우르는 미술 아카데미’, 학교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위한 찾아오는 퍼블릭 프로그램’, 음식을 매개로 다양한 매체의 예술을 경험하는 예술가의 런치박스등 다채로운 교육프로그램과 문화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과 ()세계시민포럼은 세계시민교육의 담론을 넘어 예술적 감수성 존중의 프로젝트를 이주배경 및 다양한 가족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서울시 및 글로벌 관계 이슈에 대해 예술을 통한 세계시민 교육프로그램으로 연계하고자 합니다.

 

 

 

사진 설명

1. 상호협약서 체결 기념사진. 세계시민포럼 배기동 상임대표(왼쪽)와 서울시립미술관 최은주 관장(오른쪽), 사진:서울시립미술관 제공.